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유학, 외국인 채용)

울산 동구 외국인 근로자 정신건강 돕는다!

728x90

[출처:HD현대미포]

 

울산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HD현대미포와 협력하여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정신건강 향상 리플릿을 11개 언어로 총 3,600부 제작했습니다. 이 리플릿에는 스트레스 관리 기법과 정신건강 관련 도움이 필요할 때 지원받을 수 있는 지역사회 기관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플릿은 베트남, 필리핀, 미얀마, 인도네시아 등 11개국 언어로 제작되어 외국인 근무 사업장, 울산 출입국외국인 사무소, 외국인 주민지원센터 등 5곳에 배포되었습니다.

울산 지역의 조선업 경기 회복에 따라 외국인 등록 인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동구 지역의 외국인 등록 인구는 10월 기준 9,308명으로 동구 전체 인구의 5.8%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외국인 근로자들의 정신건강 향상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논의 중이며, 다국어 리플릿 배포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을 실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글로벌네옴은 외국인 유학생과 전문 기능인력을 중개하는 전문기관입니다. 각 국의 전문 유학원, 송출기관과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국내 유수의 대학과 산업현장에 중개 및 유치를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인도네시아에 자체 교육훈련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조선 및 선체블록업, 기자재, 뿌리산업 제조업에 필요한 고숙련 기능인력을 중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요 업체와의 사전 협의 후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E7 전문 기능인력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늘 고객의  Needs와 만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