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유학, 외국인 채용)

광주시, 외국인근로자 산재교육 통‧번역 서비스

728x90

광주광역시는 외국인 근로자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지역 아파트 건설 현장 등 근로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산재 예방 교육 통역 및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해 4월에 개소한 광주외국인주민지원센터는 제조업 및 건설업 등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산업재해를 방지하기 위해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산업재해 발생 현황 △사고 사례 및 안전 대책 △폭염 및 혹한기 대비 안전 대책 △중대재해 사례 등을 중심으로 맞춤형 산재 예방 교육 통역과 교육 자료 번역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외국인주민지원센터는 한국어가 서툰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통역을 제공하여 교육 참여도와 이해도를 높이고, 근로자들이 안전 의식을 고취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건설 현장 등 8곳을 방문하여 285명을 대상으로 베트남어, 우즈베키스탄어 등 8개 언어로 통역과 번역을 지원했습니다.

통역 및 번역 지원 사업은 외국인 근로자를 고용한 사업장을 대상으로 수시 모집 중이며, 센터 대표 번호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영동 여성가족국장은 "지속적인 산업 현장 안전 교육 통역 및 번역 서비스 제공을 통해 의사소통이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의 산재 예방 인식을 높이고 안전한 작업 환경을 조성하는 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광주외국인주민지원센터는 산재 예방 교육 통역 및 번역 지원 사업 외에도 다국어 생활 상담, 현장 중심의 출장 상담, 법률‧노무‧의료 전문가 초청 상담 및 정착 교육, 한국어 교육, 정보화 교육 등 외국인 주민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고 있습니다.

글로벌네옴은 외국인근로자 E7 전문인력 중개, 그리고 외국인유학생을 유치하는 전문기관입니다.
많은 관심과 문의 부탁드립니다.
추운날씨 감기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