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유학, 외국인 채용)

전북, 외국인 근로자·유학생 등 2024MY전북세계인축제

728x90

전북특별자치도에서 도민과 외국인들을 위한 '2024 MY전북세계인축제'가 20일 전북특별자치도청 야외공연장에서 열립니다. 이 축제는 전북자치도민과 전북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 이웃이 하나가 되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출처:전북국제협력진흥원]

현재 전북특별자치도에는 약 6만 5119명의 외국인이 거주하고 있으며, 이 중 근로자가 가장 많고 유학생과 결혼 이민자가 뒤를 잇고 있습니다. 축제에서는 'MY전북 골든벨', '랜덤 플레이 댄스', 'K-POP 경연대회', '세계 전통 공연' 및 '세계 전통 의상 패션쇼'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또한 각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와 외국인 트로트 가수 마리아의 공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번 축제는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인 '지자체 연계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참석자들은 최대 4시간까지 정규 출석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축제를 통해 전북이 글로벌 사회로 나아가고 다양한 문화를 포용하는
따뜻한 지역 공동체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주)글로벌네옴은 인도네시아 DELLA 기술훈련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사 Needs에 부합하는 커리큘럼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기본적으로 한국어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베트남에서 E7 기능인력을 양성시키고 있으며, 전기공, 도장공, 용접공, 전기공 등 총 130명 다양한 직종의 인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베트남 현지 글로벌어학센터를 운영하고 있고, 서울 및 수도권 등 유학생 및 한국어연수생을 모집 유치하고 있습니다.

인력난 문제를 고민하는 사업주분들께서는 언제든지 연락주십시오.

귀사의 전략적인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