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유학, 외국인 채용)

고성군, 외국인 근로자 지역 문화체험 행사

728x90

고성군은 20일 외국인 근로자들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2024 고성군 외국인 근로자 지역문화체험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전통 사찰과 유명 관광지를 둘러보며 외국인 근로자들이 지역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습니다. 지역의 중소기업체에서 일하는 30여 명의 외국인 근로자들이 참여해 문수암과 경남고성공룡 엑스포 행사장을 방문하며 지역 문화를 체험했습니다.

 

[출처:뉴스경남]

 

베트남 출신의 외국인 근로자 루안은 "한국과 지역 문화를 더 깊이 이해하게 되어 매우 특별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고성군은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인 근로자들이 지역사회에 잘 적응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강도영 경제기업과장은 "외국인 근로자들이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생활하며 지역의 일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고성군은 한국어 기초교육, 산업안전 교육, 외국인 근로자 상담 서비스와 문화체험 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글로벌네옴은 외국인 유학생 유치와 전문 기능인력을 중개하는 전문기관입니다. 각국의 전문 유학원, 송출기관과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국내 유수의 대학과 산업현장에 유치를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인도네시아에 자체 교육훈련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조선 및 선체블록업, 기자재, 뿌리산업 제조업에 필요한 고숙련 기능인력을 중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요 업체와의 사전 협의 후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E7 전문 기능인력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늘 고객의  Needs와 만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