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유학, 외국인 채용)

인제대, 국내 최초 키오스크 설치하여 외국인유학생 의료정보 서비스 제공

728x90

4일 오후 경남 김해시 인제대 국제교류처 건물 1층에서 베트남 유학생 부이득캄 씨(24)가 'Global Health Care Hub(글로벌 헬스케어 허브)' 키오스크를 가리키며 설명했습니다.

[출처: 인제대학교]

 

 

지난달 초 설치된 이 키오스크는 외국인 유학생들이 아플 때 치료받을 수 있는 병원을 찾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 기기는 여러 질문을 통해 환자의 몸 상태를 체크하고 가까운 병원을 안내하며,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미얀마어 등 10개 언어를 지원합니다.

비염을 앓는 베트남 유학생의 경우, 키오스크 첫 화면에서 베트남어를 선택하고 아픈 부위를 터치한 뒤 증상을 체크합니다. 현재 느끼는 고통의 정도를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해당 증상을 치료할 수 있는 가장 가까운 이비인후과가 안내됩니다. 출력된 용지에는 병원의 진료 시간 등이 구체적으로 적혀 있습니다.

인제대는 국내 대학 가운데 최초로 이 같은 다국어 의료 안내 키오스크를 배치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인제대 국제교류처 관계자는 "아픈 유학생과 병원에 동행해 증상을 의료진에게 설명해주는 의료 통번역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며, "유학생들이 더욱 안전하고 행복하게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의료 복지와 관련한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글로벌네옴은 외국인 유학생과 전문 기능인력을 중개하는 전문기관입니다. 각 국의 전문 유학원, 송출기관과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국내 유수의 대학과 산업현장에 중개 및 유치를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인도네시아에 자체 교육훈련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조선 및 선체블록업, 기자재, 뿌리산업 제조업에 필요한 고숙련 기능인력을 중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요 업체와의 사전 협의 후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E7 전문 기능인력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늘 고객의  Needs와 만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