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유학, 외국인 채용)

외국인 근로자 한국어능력시험 교재, 전면 개편

728x90

외국인 근로자 대상 한국어능력시험(EPS-TOPIK) 교재가 11년 만에 개편되었습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고용허가제 한국어능력시험의 '한국어 표준교재'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습니다.

고용허가제는 중소기업이 정부 허가를 받아 외국인력을 고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며, 한국어 표준교재는 고용허가제 한국어능력시험 중 한국어 읽기와 듣기 분야의 학습 교재입니다. 이번 개편에서는 일상생활 한국어와 직장생활 한국어로 분권해 영역을 구분하고, 직무 관련 학습 단원을 기존 10개에서 18개로 확대했습니다. 또한, 산업안전 및 보건 내용을 주요 직무로 설정해 교재 분량이 2배 이상 늘었습니다.

개정된 교재는 한국어 발음 정보 및 유용한 표현, 읽기와 듣기 모의 문항, 한국 문화 관련 정보 등을 추가로 제공하며,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감수를 받았습니다. 공단은 한국어능력시험, 기능시험, 직무능력평가 등을 거쳐 E-9 외국인 근로자를 선발하고 있으며, 이번 개정은 외국인 근로자 입국 확대 및 신규 고용 허용업종 등 정책 변화를 반영한 것입니다.

개정된 표준교재는 고용허가제 송출국 17개 국가에 책자로 배포되며, 한국어능력시험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이우영 이사장은 "이번 교재 개편을 통해 언어 능력과 직무 역량을 갖춘 우수한 외국인 근로자를 선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글로벌네옴은 외국인 유학생과 전문 기능인력을 중개하는 전문기관입니다. 각 국의 전문 유학원, 송출기관과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국내 유수의 대학과 산업현장에 중개 및 유치를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인도네시아에 자체 교육훈련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조선 및 선체블록업, 기자재, 뿌리산업 제조업에 필요한 고숙련 기능인력을 중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요 업체와의 사전 협의 후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E7 전문 기능인력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늘 고객의  Needs와 만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