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유학, 외국인 채용)

(주)글로벌네옴, 인하대학교 업무협의

728x90

안녕하세요?

글로벌네옴은 10월 2일 인하대학교 외국인유학생 유치 관련해서 업무협의를 하고 왔습니다.

인하대학교는 인천에 소재하고 있는 4년제 사립대학교입니다. 아울러 한진그룹 비영리법인부문 정석인하학원 산하에 있으며, 한국항공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도 같은 재단하에 있습니다. 

서울역에서 인하대까지 약 1시간 2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오전 10시 30분 미팅이라 아침 일찍 서둘러서 달려갔습니다.

이날은 바람이 꽤 차가웠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학교의 담당자분들과 만날 생각에 추위도 잠시 잊었습니다.

 

캠퍼스는 매우  깔끔하고 잘 정돈된 느낌이었습니다.

 

정문을 지나 학생회관으로 이동하였습니다.

 

학생회관 건물 내 국제교류팀과 국제입학팀 사무실이 있었습니다. 

국제입학팀장과 실무자, 그리고 국제교류팀장님과 외국인 유학생 유치 관련해서 업무협의를 하였습니다. 

먼저 인하대에 재학중인 외국인 학생은 1,900명, 이중 400명은 석/박사과정 대학원생, 500~600명은 D2-2 학부과정의 유학생, 그리고 500명 이상은 D4 어학연수생들이라고 했습니다. 

아울러 대학교 입장에서 많은 외국인 유학생들을 모집하고 싶으나 정부기관의 까다로운 심사와 규정으로 애로사항을 토로했습니다. 이탈자 발생시 인증대학교 탈락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다들 신중하게 접근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네팔 영사에서 각 대학에 공문을 보냈습니다. 주요내용은 네팔 대학원생들이 한국 유학을 희망하고 있지만 학점 3.0 이하면 비자발급을 불허한다고 했습니다. 이유는 네팔에서 한국을 오는 이유는 학업목적이 아닌, 취업이라 단기어학연수자들은 불법체류 가능성이 있어 비자발급을 전면 불허한다고 했습니다. 

특히 베트남 학생들은 국내 불법체류 및 이탈 문제로 각 대학들이 꺼려하고 있습니다. 글로벌네옴은 베트남 학생을 대상으로 유학생을 유치하기 때문에 상당히 애로사항이 많습니다. 그래서 현재 다양한 국가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인하대학교는 베트남 학생 모집의 경우 위탁기관을 지정해서 현재로서는 네옴이 할 수 있는 역할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라오스, 인도네시아 등 출신의 학생들에게 관심을 보이셔서 향후 사업을 준비할 예정입니다.


(주)글로벌네옴은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의 국가의 우수한 외국인 학생들을 양성하고, 국내 대학에 유치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한국에서 안정적으로 생활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돕고, 안전한 한국생활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 지자체 및 대학, 그리고 산업체의 외국인 담당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문의 부탁드립니다.

전략적인 파트너가 되어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