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유학, 외국인 채용)

화성시립도서관, 외국인 근로자 적응 프로그램 진행

728x90

화성시가 19일 화성시립 마도작은도서관에서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In my heart garden, 내 마음의 정원’ 프로그램을 운영했습니다.

[출처: 화성시]

 

이번 프로그램은 ‘기업책배달 배달ON서재 서비스’와 연계해 기획된 외국인 근로자 맞춤형 독서문화프로그램입니다.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들의 독서활동을 독려하고, 이들의 타국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시는 ㈜성화에스티의 필리핀, 베트남 등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근로자 22명을 대상으로 주말 여가시간에 도서 ‘한 외로움이 다른 외로움에게’를 읽고 난 감상을 작은 정원으로 표현하는 테라리움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또한, 양감작은도서관은 ㈜경동제약과 협업해 매달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10월 24일 찾아가는 문화공연, 11월 24일 찾아가는 인문학 프로그램, 12월 18일 찾아가는 문학 속 레시피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주)글로벌네옴은 인도네시아 및 베트남에 전문 송출기관과 전략적인 파트너십으로 기술훈련생들을 양성시키고, 국내 산업현장에 양질의 인력들을 유치하여 조선소 선박관련 블록제조업 및 조선기자재 업체 등에 약 80명을 유치한 실적이 있습니다.

아울러 입국시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한국어 기본교육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사 Needs에 부합하는 커리큘럼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가용한 E7 기능인력은 기계, 전기공, 도장공, 용접공, 전기공 등 200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단기 실적보다는 고객사의 Needs에 부합할 수 있도록 인력을 선발하고 유치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글로벌센터장 올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