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유학, 외국인 채용)

순천대, 외국인 유학생 '구례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

728x90

[출처:국립순천대학]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는 12월 7일 구례군에서 외국인 유학생들과 함께하는 '지역 살아보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여수에서의 활동에 이어 이번에는 구례의 문화 체험 시설을 방문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지역 탐구와 로컬 라이프 스타일 체험, 전남 지역에 대한 애착 형성, 현장 학습을 통한 실제 한국어 사용 능력 강화 등의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 정주 지원 강화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방글라데시, 우즈베키스탄, 몽골, 중국, 인도, 튀르키예, 미얀마 출신의 국립순천대 외국인 유학생 20명은 구례의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관찰하고, 유학생활의 어려움과 유용한 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들은 목재문화체험장, 섬진강어류생태관, 압화박물관을 방문해 목공 체험, 섬진강 어류 생태 관찰, 지리산의 식물을 활용한 압화 작품 감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구례의 매력을 만끽했습니다.구례는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제공하여 학업과 유학 생활 속에서 재충전의 기회를 주는 최적의 장소로 평가받았습니다. 미얀마 출신의 조리과학과 먀띤자이 학생은 "구례에서의 모든 활동이 정말 재미있었고, 다음 프로그램이 벌써 기대된다"고 전했습니다.

강신원 국제교류교육본부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유학생 수요 조사를 바탕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해 외국인 유학생들의 한국 생활 정착과 지역에 대한 만족도를 높임으로써 우수한 외국인 인재가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글로벌네옴은 외국인 유학생과 전문 기능인력을 중개하는 전문기관입니다. 각 국의 전문 유학원, 송출기관과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국내 유수의 대학과 산업현장에 중개 및 유치를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인도네시아에 자체 교육훈련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조선 및 선체블록업, 기자재, 뿌리산업 제조업에 필요한 고숙련 기능인력을 중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요 업체와의 사전 협의 후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E7 전문 기능인력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늘 고객의  Needs와 만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