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유학, 외국인 채용)

울산시, “외국인 근로자 유입, 지역 경쟁력 강화 기회”

728x90

울산시 동구는 17일 외국인 주민 지원을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법무부 울산출입국관리소, 고용노동부 울산지청, 산업인력관리공단 울산지사, 울산대학교, ㈜HD현대중공업, HD현대미포 등 7개 기관이 참석하여 외국인 주민의 정착과 통합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출처:울산시 동구]

 

참석자들은 외국인 근로자의 유입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이를 지역과 기업의 경쟁력 강화 기회로 인식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를 위해 근로자의 법적 보호, 고용 안정, 교육 지원 등을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외국인 주민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하여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유관기관들과 협력을 강화할 것을 약속하며,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통합을 촉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외국인 주민의 안정적인 정착과 통합을 위한 노력들이 계속되기를 바랍니다!

 

(주)글로벌네옴은 인도네시아 DELLA 기술훈련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사 Needs에 부합하는 커리큘럼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기본적으로 한국어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베트남에서 E7 기능인력을 양성시키고 있으며, 전기공, 도장공, 용접공, 전기공 등 총 130명 다양한 직종의 인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력난 문제를 고민하는 사업주분들께서는 언제든지 연락주십시오.

귀사의 전략적인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